현재 크롤러 오류로 수익에 제약을 받고 있지만,
이달 30만원 안팎의 수익이 예상된다. 월초 수익이 저조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어느 정도 수익을 회복하고 있다. 현재 하루 평균 방문자 수는 15002000명 정도다.
티스토리는 현재 특별한 아이템 위주로 포스팅하는 것이 아니라 타인의 관심을 갖는 주제는 대부분 다루고 있다.
방문자 수를 살펴보면 보통 먹방 카페 여행 등의 블로그가 높은 경향을 보이지만 가성비는 다른 것에 비해 조금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다소 떨어지는 가성비를 방문자 수로 커버한다고 보면 된다.
반대로 cpc가 높은 주제문일수록 방문자 수가 상대적으로 적고 광고 클릭 수도 적은 경향이 있다.
수익을 보통 cpc 위주로 생각하는데요.
수익은 =광고 클릭수*(평균) cpc로 계산할 수 있다.
cpc 높은 게시글이 좋은 것이 아니라 클릭 수를 포함한 것과 값진 수익이 높은 게시글이 좋은 것이다.
애드센스에는 클릭 수와 cpc를 포함한 수익에 관한 기준 항목이 있다. 페이지 rpm이다.
향후 수익과 관련해서는 RPM이 높은 게시물이 좋다고 보면 되고 RPM을 기준으로 생각하면 된다.
페이지 RPM은 1000뷰(약칭 방문자)당 수익을 나타내는 것으로 1000뷰당 1달러에 1RPM이 된다.애드센스 기준 방문자 수 1000명 이상인 경우 낮으면 RPM2 내외, 통상 3내외, 4~5 이상이면 된다고 할 수 있다. 그 이상이라면 더할 나위 없다.
페이지별 방문자 수와 수익은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동해 알아볼 수 있다. 페이지별 rpm을 계산하여 수익성이 높은 게시글과 낮은 게시글을 분석할 수 있다.
애드센스 홈에서는 전체 방문자 수와 수익만 표시된다.따라서 rpm도 전체 rpm만 알 수 있다.
방문자 수가 적을 때는 소수의 수익에 의해 결정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평가 기준에서 제외하기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