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이율 마마가인입니다.오늘 율이 먹이는 엄마 냄비 이유식으로 초기 이유식 2단계!소고기 오트밀 양배추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율이는 이유식을 잘 안 먹는데 그래도 이제 입자 연습도 할 겸 이번 레시피부터 쌀가루 단계를 조금씩 올려보려고 합니다.기존에는 초기 쌀가루 1단계로 20g을 모두 채웠지만 이번부터는 초기 쌀가루 1단계와 초기 쌀가루 2단계 그리고 오트밀가루를 적절히 섞어 입자감을 주었습니다.* 집에 있는 쌀가루 종류로 20g 다 써도 돼요.
< 준비물 > * 16 등죽 80ml 3일분 기준 초기쌀가루 1단계 10g 초기 쌀가루 2단계 5g 초기 오트밀 파우더 5g 물 320ml(냉수 100ml+소고기 삶은국 220ml) 소고기 30g(생고기 기준) 양배추 잎 부분만 20~30g 이유식용 냄비 스패츌러 저울 믹서기 이유식용용기 3개
![]()
아직 입자를 먹기 힘든 율이를 위해서 저는 천천히 연습하면서 단계를 올라가려고 초기 쌀가루 1단계 10g에 초기 2단계 5g, 그리고 오트밀 알레르기 테스트도 겸해서 오트밀 파우더 5g을 넣었어요… 저희 아기가 잘 먹는 것 같아요! 그러면 초기 쌀가루 2단계에서 20g을 다 넣어도 되고 초기 쌀가루 1단계에서 20g을 다 쓰는데 고기와 채소를 완전히 갈지 않고 잘게 다지기만 하면 재료에 입자감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1. 양배추는 잎 부분만 20~30g 준비한 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2분 정도 푹 삶습니다.
![]()
2. 쇠고기는 생고기 기준으로 30g을 준비한 후 흐르는 물에 한 번 씻어 잘게 썬 후 끓는 물에 5분 정도 완전히 익힙니다.
3. 믹서기에 푹 끓인 양배추와 소고기, 그리고 소고기 삶은 국물 100ml를 넣고 완전히 갈아줍니다.* 믹서기에 갈 때 재료로 입자를 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소고기 삶은 물을 넉넉히 넣은 후 상태를 지켜보면서 물을 조금씩 추가하고 연속적으로 완전히 갈지 않고 썰면서 갈아줍니다.

3. 믹서기에 푹 끓인 양배추와 소고기, 그리고 소고기 삶은 국물 100ml를 넣고 완전히 갈아줍니다.* 믹서기에 갈 때 재료로 입자를 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소고기 삶은 물을 넉넉히 넣은 후 상태를 지켜보면서 물을 조금씩 추가하고 연속적으로 완전히 갈지 않고 썰면서 갈아줍니다.
4. 이유식용 냄비에 찬물 100ml와 쌀가루 20g을 넣고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초기 쌀가루 2단계를 넣으니까 확실히 쌀가루 입자가 보이네요.5. 잘 섞인 쌀가루 물에 미리 갈아놓은 쇠고기 양배추 물과 남은 쇠고기 삶은 국물 120ml를 더 넣습니다.5. 잘 섞인 쌀가루 물에 미리 갈아놓은 쇠고기 양배추 물과 남은 쇠고기 삶은 국물 120ml를 더 넣습니다.6. 센 불에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고 끓으면 중약불로 줄이고 5~6분 정도 더 저어가며 삶습니다.* 각각 아기가 원하는 농도로 만들어 주지만 너무 오래 끓이면 이유식의 양이 줄어듭니다.초기 쌀가루 2단계 섞어서 사용했더니 이유식 입자 크기가 조금 커진 거 보이시죠?7. 그럼 80ml씩 이유식 용기에 소분할게요.* 저는 재료라도 입자를 올리려고 이번에는 필터 단계를 생략해봤는데 완전히 깨끗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은 필터에 한번 빼주세요.소고기 오트밀 양배추 맛 완성 저는 김 식힌 다음에 다 냉장 보관했는데 냉동 보관하실 분들은 다음날 바로 먹이면 냉장 보관 나머지 2개는 냉동해서 중탕이나 전자레인지 해동하시면 됩니다.먹일 때 숟가락으로 한번 떠봤어요.농도와 입자감을 참고하세요…입자감을 처음 올린 이유식 리뷰는…! 음…^^율이는 천천히 가고 싶어하는 것 같아요.이번에는 쌀가루 섞는 비율을 다시 조정해 보겠습니다.제 생각입니다만……레시피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아이들에게 꿀떡, 꿀떡 잘 받아주길 바라며 엄마가 직접 만든 냄비 이유식으로 초기 이유식 2단계 소고기 오트밀 양배추 만드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이유식 해주시는 엄마들 항상 응원하고 있어요.#이유식 #초기이유식 #초기이유식2단계 #마마표이유식 #냄비이유식 #쇠고기오트밀이유식 #쇠고기오트밀양배추미음 #초기이유식쇠고기#초기이유식오트밀#초기베이비양배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