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이율 마마가인입니다.오늘 율이 먹이는 엄마 냄비 이유식으로 초기 이유식 2단계!소고기 오트밀 양배추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율이는 이유식을 잘 안 먹는데 그래도 이제 입자 연습도 할 겸 이번 레시피부터 쌀가루 단계를 조금씩 올려보려고 합니다.기존에는 초기 쌀가루 1단계로 20g을 모두 채웠지만 이번부터는 초기 쌀가루 1단계와 초기 쌀가루 2단계 그리고 오트밀가루를 적절히 섞어 입자감을 주었습니다.* 집에 있는 쌀가루 종류로 20g 다 써도 돼요.
< 준비물 > * 16 등죽 80ml 3일분 기준 초기쌀가루 1단계 10g 초기 쌀가루 2단계 5g 초기 오트밀 파우더 5g 물 320ml(냉수 100ml+소고기 삶은국 220ml) 소고기 30g(생고기 기준) 양배추 잎 부분만 20~30g 이유식용 냄비 스패츌러 저울 믹서기 이유식용용기 3개
아직 입자를 먹기 힘든 율이를 위해서 저는 천천히 연습하면서 단계를 올라가려고 초기 쌀가루 1단계 10g에 초기 2단계 5g, 그리고 오트밀 알레르기 테스트도 겸해서 오트밀 파우더 5g을 넣었어요… 저희 아기가 잘 먹는 것 같아요! 그러면 초기 쌀가루 2단계에서 20g을 다 넣어도 되고 초기 쌀가루 1단계에서 20g을 다 쓰는데 고기와 채소를 완전히 갈지 않고 잘게 다지기만 하면 재료에 입자감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1. 양배추는 잎 부분만 20~30g 준비한 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끓는 물에 2분 정도 푹 삶습니다.
2. 쇠고기는 생고기 기준으로 30g을 준비한 후 흐르는 물에 한 번 씻어 잘게 썬 후 끓는 물에 5분 정도 완전히 익힙니다.
3. 믹서기에 푹 끓인 양배추와 소고기, 그리고 소고기 삶은 국물 100ml를 넣고 완전히 갈아줍니다.* 믹서기에 갈 때 재료로 입자를 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소고기 삶은 물을 넉넉히 넣은 후 상태를 지켜보면서 물을 조금씩 추가하고 연속적으로 완전히 갈지 않고 썰면서 갈아줍니다.
3. 믹서기에 푹 끓인 양배추와 소고기, 그리고 소고기 삶은 국물 100ml를 넣고 완전히 갈아줍니다.* 믹서기에 갈 때 재료로 입자를 올리고 싶으신 분들은 소고기 삶은 물을 넉넉히 넣은 후 상태를 지켜보면서 물을 조금씩 추가하고 연속적으로 완전히 갈지 않고 썰면서 갈아줍니다.
4. 이유식용 냄비에 찬물 100ml와 쌀가루 20g을 넣고 잘 섞이도록 저어줍니다.초기 쌀가루 2단계를 넣으니까 확실히 쌀가루 입자가 보이네요.5. 잘 섞인 쌀가루 물에 미리 갈아놓은 쇠고기 양배추 물과 남은 쇠고기 삶은 국물 120ml를 더 넣습니다.5. 잘 섞인 쌀가루 물에 미리 갈아놓은 쇠고기 양배추 물과 남은 쇠고기 삶은 국물 120ml를 더 넣습니다.6. 센 불에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계속 저어주고 끓으면 중약불로 줄이고 5~6분 정도 더 저어가며 삶습니다.* 각각 아기가 원하는 농도로 만들어 주지만 너무 오래 끓이면 이유식의 양이 줄어듭니다.초기 쌀가루 2단계 섞어서 사용했더니 이유식 입자 크기가 조금 커진 거 보이시죠?7. 그럼 80ml씩 이유식 용기에 소분할게요.* 저는 재료라도 입자를 올리려고 이번에는 필터 단계를 생략해봤는데 완전히 깨끗하게 하고 싶으신 분들은 필터에 한번 빼주세요.소고기 오트밀 양배추 맛 완성 저는 김 식힌 다음에 다 냉장 보관했는데 냉동 보관하실 분들은 다음날 바로 먹이면 냉장 보관 나머지 2개는 냉동해서 중탕이나 전자레인지 해동하시면 됩니다.먹일 때 숟가락으로 한번 떠봤어요.농도와 입자감을 참고하세요…입자감을 처음 올린 이유식 리뷰는…! 음…^^율이는 천천히 가고 싶어하는 것 같아요.이번에는 쌀가루 섞는 비율을 다시 조정해 보겠습니다.제 생각입니다만……레시피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아이들에게 꿀떡, 꿀떡 잘 받아주길 바라며 엄마가 직접 만든 냄비 이유식으로 초기 이유식 2단계 소고기 오트밀 양배추 만드는 법을 알려드렸습니다.이유식 해주시는 엄마들 항상 응원하고 있어요.#이유식 #초기이유식 #초기이유식2단계 #마마표이유식 #냄비이유식 #쇠고기오트밀이유식 #쇠고기오트밀양배추미음 #초기이유식쇠고기#초기이유식오트밀#초기베이비양배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