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영 배우 본명 : 안하영 Ang 1993년 8월 12일 (서울시) 이화여자대학교 (서양화과/학사) MBTI : ENFP
하영은 지난달 20일 오후 서울 코엑스 메가박스에서 영화 리멤버 VIP 시사회에 참석했다. 영화 개봉은 2022년 10월 26일이지만 촬영 시작은 2020년 2월부터 6월까지이며 하영이 짧게(릴리 역 – 레스토랑 아르바이트생) 출연했다.하영은 장신에 팔과 다리가 매우 긴 서구적인 체형으로 실물 여신으로 소속사 브이로그 프로필 영상을 보면 평소 소신과 마이네임 한소희를 보며 자신도 저런 여자가 주인공의 액션 연기에 꼭 도전해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겼다고 한다.
하영의 최근 출연작에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2회에서 ‘흘러간 웨딩드레스’의 주인공 화영 역을 맡아 신세경을 닮은 외모로도 큰 화제가 됐다. ‘모범형사2’에서 서사의 핵심이 되는 살인사건 피해자 ‘정희주’ 역을 맡아 ‘눈에 띄는 연기력과 캐릭터 소화력을 선보였다.
havv_y팔로워42K하영선물점
하영은 초등학교 5학년 때부터 2016년 이대 졸업 후 뉴욕 스쿨 오브 비주얼 아트 대학원까지 꽤 오랫동안 미술을 전공했고 연기에 대한 호기심이 생겨 1년 뒤 학교를 중퇴하고 연기를 시작했다고 한다.
하영은 2019년 드라마 ‘닥터 프리즈너’에서 나이재(남궁민)의 하나뿐인 여동생 나이현 역을 맡아 위독한 어머니를 다정하게 간호하는 모습으로 데뷔했으며 이후 다양한 광고에 출연했다.
하영은 2020년 JTBC 수목드라마 ‘사생활’에서는 유미연으로 완벽하게 분해 과감하면서도 매력 있는 캐릭터를 선보이며 극의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씬스틸러로 활약했다.하영은 MBC에브리원 오리지널 드라마 <연애는 귀찮지만 외로운 건 싫어!>에서 원하는 것을 표현하며 당당하게 요구할 수도 있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부딪히는 모습이 매력적인 여자 정보라 역으로 출연했다.
방송 화면 이후 2021년 tvN 드라마 <마우스>에서 극 전개의 시작을 알리는 에피소드에 하영은 극 중 집으로 돌아가던 중 연쇄살인마에 의해 죽임을 당하는 20대 중반의 여자 송수정 역을 맡았다.
2021년 SBS 드라마 ‘너의 밤이 되어줄게’의 최지연, SBS 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이에요.>의 정서연 역을 맡아 엑소 오세훈과 호흡을 맞췄다. 같은 시기 방송되는 드라마임에도 불구하고 확연히 다른 색깔을 가진 두 캐릭터를 잘 소화해 극 몰입도를 높인다는 호평을 받았다.
하영은 롤모델은 전도연 배우이자 화제의 걸그룹 뉴진스의 노래 ‘Attention’을 즐겨 듣는다고 한다. 앞으로도 좋은 연기로 대중에게 높은 가치와 만족감을 주기를 희망해본다.
신세경 : 탤런트, 영화배우 1990년 7월 29일생 소속사 : 나무엑터스 학력 :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휴학 199… blog.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