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 교통권 OBB 앱에서 구매 및 대중교통 이용방법(트램, 지하철)
최근 유럽의 많은 도시들이 스마트 교통권을 도입하는 추세다. 특히 동유럽 여행의 대표적인 도시 프라하, 잘츠부르크, 빈, 부다페스트는 이 같은 교통권을 도입해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오늘은 빈 여행 때 이용했던 교통권을 QBB 앱에서 구입부터 이용한 소감이다. 빈 교통권 구입 방법
최근 몇 년 전만 해도 빈 교통권은 기계로 구입하거나 타박 담배점에서 구입해야 했다. 트램 노선이 잘 돼 있는 빈에서 직접 트램을 타려면 지하철역까지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긴다. 하지만 OBB 앱으로 구매한다면 그럴 필요가 없다.
먼저 앱스토어에서 OBB를 다운로드한다. 사인 화면을 넘기면 로그인이 되지만 회원가입 없이도 구매 가능하다.
OBB는 오스트리아 철도청이다. 이곳에서 주로 오스트리아 열차나 주변국으로 이동하는 열차표를 구입할 수 있다. 빈 교통권을 구입하려면 All products를 클릭.
다양한 메뉴가 나타난다. 여기서 City Tickets에 들어간다.
시티 티켓에 접속하면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몇 개의 도시가 나타난다. 이곳에서 빈은 물론 잘츠부르크 교통권까지 구입할 수 있다. 비엔나 교통권을 구입하려면 Vienna를 클릭.
빈 교통권의 종류가 나타난다. 1회 권에서 전일권 24,28,72시간권 7일권 31일권까지 다양하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전일권과 24시간 티켓의 차이다.전일권-당일 00:59까지 이용 가능.구입한 시간부터 당일 00:59까지 티켓이다. 구매와 동시에 사용 가능한 티켓이기 때문에 아침 일찍 구입하면 하루 종일 사용이 가능하다. 그러나 다음날 사용할 수 없다.24시간-구입한 시간부터 24시간 사용 가능한 표이다. 언제든지 구입하고 그 다음날 그 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본인의 여행 일정에 맞는 티켓을 선택하고 continue를 클릭.
영문 이름과 성을 입력한 후 NEXT를 클릭.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결제 방식을 설정한다. 신용카드, 계좌이체, 페이팔로 가능하다.
신용카드로 결제하려면 카드 종류와 카드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티켓 구매가 완료되면 QR코드와 함께 이름, 사용시간이 표시된 티켓이 발급된다. 앱 하단의 마이티켓스에서도 확인할 수 있지만 만약을 위해 캡처해두는 것이 좋다. 티켓은 구입한 시간부터 24시간이 적용되기 때문에 미리 구매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빈 교통권 이용 방법빈의 대표적인 대중교통은 지하철과 트램입니다. 티켓 한 장으로 두 교통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이용방법도 아주 간단하다.지하철과 트램 모두 종이 티켓이라면 반드시 펀칭을 해야 한다. 하지만 QR코드가 있는 티켓이라면 그럴 필요 없이 자유롭게 다니면 된다. 가끔 검표원이 검사할 때가 있다. 그때만 QR코드를 보여주면 돼.빈 교통권은 OBB 외에도 빈모빌 앱이 있다. 같은 교통권을 구입할 수 있지만 빈모빌 앱은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운 과정이 있어 OBB를 추천한다.OBB 앱은 설치해두면 오스트리아 주요 교통수단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빈뿐만 아니라 많은 여행객이 찾는 잘츠부르크도 OBB 앱을 통해 티켓을 구매하면 대중교통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누군가에게 좋은 정보가 되길 바랍니다.오늘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