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보통 아파트 관리비를 지불하는 것을 신경쓰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수습 카드에서 자동 납부되도록 설정해 두었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에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설정을 해두면 포인트나 캐시백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몇 년째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자동납부기한이 끝났는지 3개월 동안 관리비가 납부되지 않아 본의 아니게 3개월치가 밀려났습니다. 처음 두 달치가 나왔을 때는 뭔가 문제가 있어서 빠지지 않았던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3개월치 고지서가 도착하자 그제서야 허겁지겁 뭔가 잘못된 것을 깨달았습니다.
3개월분 밀린 아파트 관리비 청구서
그렇게 3개월치 관리비가 한꺼번에 청구돼 무려 112만원이 나왔습니다.귀찮은 일로 다시 관리비를 미루면 전기나 수도가 끊길까봐 납부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다시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자동납부를 설정해야 했는데 저처럼 자동납부를 설정하는 분들이 참고할 수 있도록 방법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맨션 관리비 상세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로 자동납부하면 좋은 점, 일단 아파트 관리비는 신용카드로 자동납부되도록 하면 여러모로 좋습니다.매번 따로 이체하는 번거로움 없이 카드사에서 이것저것 혜택을 주기 때문입니다.
나는 당초 신한카드에서 자동납부되도록 했으나 최근에는 KB카드를 주로 사용하게 되면서 KB카드로 자동납부되도록 바꿨는데 KB카드의 혜택은 위와 같습니다. 총 1.5만원을 캐시백 할 수 있겠네요.반드시 KB카드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카드사가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설정을 하면 다른 혜택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가 있으면 그 신용 카드로 진행해 보는 것이 좋겠네요. 나 또한 내가 보유한 신용카드 중 더 나은 혜택을 주는 곳이 있다면 갈아탈 용의가 있습니다. 아파트 관리비 신용카드 자동납부 설정 방법, 일단 제가 진행한 KB카드의 경우 KB페이 앱을 실행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전체 메뉴 조회 후 생활편의서비스 > 생활대금 자동납부 메뉴에 들어간 후 ‘아파트 관리비’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전국 아파트 관리비에 대해 자동납부를 신청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신청] 버튼을 누른 후 어떤 카드로 지불할지 선택하고 이용 동의를 한 후 화면을 아래로 낮추면 아파트 주소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몇 동 몇 호인지 입력하고 [선택] 버튼 누르고 끝이에요.
그러면 드디어 손쉽게 아파트 관리비 자동납부 서비스 신청이 완료되어 아래와 같이 완료되었다는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클릭 몇 번만 하면 쉽게 신청할 수 있어서 누구나 쉽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나는 이렇게 신청을 완료하고 매월 30일 아파트 관리비가 자동으로 납부될 예정입니다.앞서 말씀드린 첫 달에 5천원 캐시백을 받고 이후 계속 유지하면 총 1만원 캐시백을 더 받아 총 1만5천원 캐시백을 받게 됩니다. 나중에 캐시백이 제대로 들어오는지 꼼꼼히 체크해봐야겠네요.아파트에 사시는 분이라면 일일이 입금하여 납부하지 마시고 저처럼 자동납부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면 여러모로 편리하게 아파트 관리비를 납부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