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아축농증 아기의 코막힘 축농증 의심증상 치료 및 예방방법

세레나입니다. 아이를 육아하다 보면, 여러가지 병과 마주하게 됩니다.

어린 아기는 열이 날 수도 있고, 감기에 걸릴 수도 있고, 배가 아플 수도 있습니다.그중에서 우리가 육아하면서 가장 혼란스러운 증상이 있습니다. 축농증 오늘 포스팅에서는 세레나와 함께 축농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감기와 비슷한 축농증에 대해서 저와 함께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Let’s Go!

축농증은 ‘고름이 쌓인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의학적 진단명은 부비동염이라고 하는데 옆에 동굴모양의 공간은 부비동은 공기가 차 있는 빈 공간입니다. 여기에 염증이 생기면 농성의 점액이 만들어져 코가 막힌다는 사실.이런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되면 만성 축농증 증상으로 진단된다고 합니다.아이가 누런 콧물을 흘리면 축농증을 의심하여 전문의가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에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축농증 증상, 이럴 때 의심을 해볼 수 있습니다.촉농증은 코막힘뿐만 아니라 기침, 두통, 가래, 재채기 등을 자주 동반한다고 합니다.만약 아이가 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만성기침을 하는 경우, 코가 막히거나 콧물이 흐르는 경우, 아침에 일어나 양쪽 코를 번갈아 누르며 숨을 쉬었을 때 한쪽을 답답하게 생각하는 경우,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는 경우에는 축농증을 의심해 보고 전문의와 상담 후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축농증, 아이에게 어떤 영향이 있는 것일까요?축농증을 오래 앓고 있으면 평생 생활에 불편함을 느낄 뿐만 아니라 성장에도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사실! 축농증은 권태감, 두통, 기침, 후각상실, 안면충만감 등이 축농증과 관련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코가 막혀서 입으로 숨을 쉬게 되면 산소가 충분히 공급되지 않아서 만성 피로가 발생할 수 있고 성장이나 정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사실! 정말 축농증을 빠르게 캐치해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지하셨잖아요?어린 아이들의 경우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많이 떨어지는 만큼 축농증 질환에 더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성장의 가장 중요한 시간인 수면 중에 부비동 고름이 목 뒤로 넘어가면 기침을 하거나 심할 경우 수면무호흡을 발생시킬 수 있으며 수면의 질을 심각하게 떨어뜨리고 아침에 일어나기 어려워져 성장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증상이 발견되면 초기에 꼭!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을 권장하고, 원인을 제대로 파악하고, 그에 따른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좋겠지요?

축농증 치료 소아축농증 치료는 면역력 및 호흡기를 강화시키고 재발을 방지할 수 있는데 초점을 두고 치료한다고 합니다.아이마다 발명 시기와 원인, 증상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5세 이후 아이들에게 축농증의 이유는 대부분 비염 때문!비염이 있으면 코 상태가 항상 좋지 않고 이 콧속 상태는 축농증을 일으키기 쉬운 환경을 만들어주고 재발과 만성화로 이어진다고 합니다. 이 시기 아이들의 축농증 치료는 비염에 대한 치료와 관리가 주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축록증의 예방방법 규칙적인 생활, 식습관 개선의 찬바람과 찬 음식, 찬물은 가능한 한 피하는 수면을 충분히 취하는 것이 급하다면 그림의 음식은 자제축농증은 보통 감기로 인한 합병증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소아축농증의 예방은 감기의 예방에서 시작되며, 요축농증의 증상이 보이는 상태에서 치료를 미루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요?이상 세레나였습니다.다음 포스팅도 유용한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기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