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어드센스의 첫 번째 글, 링크 광고가 좋은 것을 없애는 이유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진정한 디지털 노매드인가 경제적 파이프라인인가. 이런 글을 쓰는 사람을 보면 부끄럽습니다. 이대로 가다가는 저도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사람이 될 것 같아요.
아무튼 작년 5월부터 다시 블로그를 시작해서 새로운 티스토리 어드센스 사이트 승인을 2개월 정도 걸쳐 승인받은 것 같습니다. 어쨌든 벌써 반년이 넘었는데 수익이 좀처럼 늘지 않습니다.
그러다 저의 주요 수익 창출 광고 모델인 ‘링크 광고’가 사라진다는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일단 수익인증..요즘 이렇게 인증해주시리라 믿습니다.
1월 수익 ::606달러, 2월 수익::506달러
점점 줄어들어간다. 불안하네. 사실 2월에 다음으로 블로그 하나가 퍼지면서 물론 티스토리를 4개까지 현재 바로 수익창출 모드로 운영이 가능하지만 본업이 따로 있기 때문이다. 2개만 시간이 날 때마다 운영 중입니다.
링크 광고의 개그라기 보다는…방문객을 현옥시키는 광고 수단입니다.사실적으로 말하면 광고가 아닌 척 텍스트로 해당 글을 표시하러 온 분들을 어쩌면 현옥시켜 클릭하게 하는 수단의 광고입니다. 물론 일반적으로 비디오 형태 광고보다는 광고 단가는 낮지만,
엄청나게 짧은 시간에 조회수 증폭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은근히 링크 광고의 광고 수익이 좋네요. 저도 그렇게 운영을 해왔습니다.
아마.. 제 생각이지만 이런 부분은 구글도 알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생각이 예쁜 구글시네가 링크 광고를 없애는 것 같아요..
지난 3월 10일부터 지원 중단하게 되면 네이버에서 특히 티스토리 링크를 유입시켜 광고 수단을 조롱하는 식의 포스팅을 하던 네이버 블로그 분들은 멘붕이 아닌 멘붕에 빠질 것입니다.
그런 블로거 분들 대다수가 링크 광고를 사이에 많이 끼어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텍스트 형식이 아닌 광고만 보내야 하니까.. 블로그 방문자분들이 과연 얼마나 광고를 많이 눌러줄지.. 이것도 골머리를 앓게 될 것 같네요.
앞으로도 천천히 구글 애드센스(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에 대한 글도 천천히 올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