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항공촬영드론 DJI 미니3 프로 입문용으로 충분

사람의 손으로 직접 촬영하기 어려운 환경적 요인에서 또는 더 멋진 영상 촬영을 위해 카메라 드론을 사용합니다. 다만 직접 조종해야 한다는 부담이 더 생길 것 같습니다. 입문용 드론으로 충분한 DJI 미니 3프로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이전 제품인 DJI Mini2, 매빅 Air2와 비교하면 DJI 미니3 프로는 배터리 사용 시간과 인텔리전트 기능 및 동영상 배포를 개선했습니다. 특히 이미지 시스템과 비전 센서 감지 시스템이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보다 똑똑하고 안정적인 촬영 드론 비행이 가능해졌습니다.

카메라 드론 DJI 미니 3프로는 접이식 디자인과 가벼운 무게감으로 설계돼 휴대성을 높여주었습니다. 이렇게 휴대성이 편리하게 느껴지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휴대하기보다는 항상 백팩에 보관한 상태에서 필요에 따라 언제든지 꺼내 항공촬영을 해보셔도 됩니다.

대력비행시간은 34분으로 지속되기 때문에 보다 디테일하고 섬세한 항공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카메라 드론 DJI 미니 3프로 인텔리전트 플라이트 배터리는 초경량 중량과 파워 넘치는 움직임을 제공하기 때문에 바람이 상대적으로 많을 때 상당한 수준의 돌파력을 보이게 됩니다. 추가로 여유로운 촬영을 위해서라면 별도의 추가 배터리를 구비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카메라 드론 DJI 미니 3프로와 별도의 스마트폰 연결없이 즉시 사용할 수 있는 조종기입니다. 특히 디스플레이의 경우 촬영 드론 비행 중 실시간으로 촬영되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디테일한 항공 촬영이 가능해지고 해상도 또한 우수하기 때문에 비행 중 시각적인 즐거움은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모든 제어는 터치형 반응식에서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스마트한 촬영이 가능하도록 트루버티컬 촬영, 타이프랩, 퀵트랜스퍼, 포커스트랙, 마스터샷 기능을 참고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실제 DJI 미니 3 프로의 비행 성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촬영 드론 조종은 다소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대략 5분 정도 조종을 직접 해본 결과 조종 방식을 바로 빠르게 습득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간단한 비행방법으로 입문용 드론을 골라보셔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전방, 후방, 흰색 듀얼비전 3방향 센서 탑재와 고급 조종사 지원 시스템인 APSAS 4.0이 적용되어 비행 중 예기치 못한 장애물을 마주할 경우 자동으로 방어적인 모습을 갖춰 안전비행에 부족함이 없어 보였습니다. 입문용 드론으로 가장 추천하는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촬영 드론의 경우 플래그십급 O3 동영상 전송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어 1080p/30fps 라이브 피드를 최대 12km 떨어진 곳에서 문제없이 전송해 줍니다. 12km를 숫자로만 보면 크게 느껴지지 않을 수 있지만 실제로 비행되는 거리로 생각해보면 상당한 거리에서도 안정적인 전송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촬영 드론에 장착된 카메라의 경우 최대 4K/60fps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48MP RAW 사진으로 보다 선명한 이미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80p/120fps 슬로모션 촬영이 가능하므로 부드러운 재생력의 시네마틱한 촬영에 도전해 보셔도 좋습니다.

촬영 드론에 장착된 카메라의 경우 최대 4K/60fps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며 48MP RAW 사진으로 보다 선명한 이미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1080p/120fps 슬로모션 촬영이 가능하므로 부드러운 재생력의 시네마틱한 촬영에 도전해 보셔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