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도선염과 코골이의 원인 예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그래서 우리 집 개구쟁이들도 감기 후에 편도선염이 시작되면 잘 먹지 못하고 항상 음료나 죽으로 대체된 것 같아요. 아프면 그래서 먹기가 힘들어진다는 게 무슨 뜻인지 잘 알아요. 아침저녁으로는 기온이 뚝 떨어져 가을옷을 꺼내 입어야 하고 낮에는 더워서 아직도 등에 땀이 흐를 정도입니다. 이러한 일교차가 특히 올 가을에 심해져 과일과 쌀 등 농작물은 맛있게 익을 것 같지만 사람들은 감기 증세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감기 기운이 생기면 우선 잘 먹고 비타민을 보충하고 쉬는 것이 절대입니다. 그래도 상태가 좋지 않으면 더 이상 키우지 말고 병원에서 제대로 진단을 받아보세요. 편도선염 증상은 고열, 오한, 인후통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되며 인두근육에 염증이 생기면 음식을 삼키는 데 어려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혀 표면 그리고 구강 내에 두껍고 끈적끈적한 점액이 생겨서 경부 림프선 비대로 잘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을 4~6일 정도 지속하고 합병증이 없으면 서서히 사라집니다. 편도선염은 대부분 충분한 휴식을 취해야 하며 수분을 많이 섭취해야 하며 증상 조절을 위해 소염진통제 등을 복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리고 평소에 편도선염에 좋은 음식을 먹으면 굉장히 도움이 됩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편도선염에 걸렸을 때 위에 말씀드렸지만 수분 섭취가 중요합니다. 코에서 나는 소리인 것 같은데 무슨 말을 하느냐 할 수도 있는데 코골이 소리는 유치나 혀, 근육 등이 기도를 막으면 기도가 좁아지고 숨을 쉴 때 떨림이 발생합니다. 이 떨림이 생겨서 발생하는 소음이 코를 고는 소리입니다. 기도가 떨리면서 나는 소리예요! 그리고 유전적인 요인도 있는데요. 선천적으로 턱이 좁거나 목이 짧고 굵은 사람에게 코를 고는 분들이 있습니다.
편도선염과 코골이는 원인 예방 방법, 그리고 음주와 흡연이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잦은 음주나 흡연은 기도를 자극하고 기도 부분이 붓습니다. 수면제나 진정제도 근육을 느슨하게 해서 코를 골 수 있습니다.너무 피곤해도 코를 골게 됩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코를 골는데요. 코골이는 본인은 몰라도 주위 사람을 굉장히 피곤하게 만드는 잠버릇 중 하나입니다. 특히 함께 코를 골기 위해 각 방을 사용하는 부부도 있을 정도로 내버려두기보다는 적극적인 코골이 치료가 필요합니다.일반적으로 코골이는 잘 때 소리를 내는 것으로 별거 아니라고 가볍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는데요. 일반적인 코골이 이외에 심한 코를 골는 분이라면 명확한 검사로 코골이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자는 동안 본인은 인지할 수 없지만 코골이가 심할 경우 수면무호흡증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