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부산오토미션수리전문점 나이스오토미션입니다.
폭스바겐 페이톤 오토미션 차량입니다.앞뒤 떨리지 않는 고장으로 견인 입고된 차량으로 d에서 액셀을 강하게 밟으면 엔진 RP가 4천 정도까지 올라가 차량이 조금씩 움직이는 상태에서 주행이 불가능한 상태였습니다.리프트까지 차를 밀어 차를 들어올린 뒤 몇 가지 점검을 해보니 미션 오일 쿨러에 충격을 받은 흔적이 있었고 거기서 오일이 많이 새어나오고 있었습니다.부족분의 오일을 보충한 후 문어를 넣어 보니 역시 자동차는 움직이지 않았습니다.그리고 미션 오일에서 탄 냄새가 났어요.아마 오일 누출 상태에서 운행은 많이 하면서 미션 내부 클러치 손상이 있는 것처럼 보였습니다.최종적으로 오토미션을 차에서 내려서 수리했는데 그 과정을 하나씩 보여드릴게요.
처음 점검하면서 확인된 미션오일쿨러 상태입니다.차량 하부에 위치한 부품이라 과속방지턱 같은 것이나 다른 무언가에 충격을 받은 것 같습니다.충격을 받고 바로 운행을 중단하고 점검을 받았다면 미션까지 손상은 없었을 것으로 보이는데 그게 쉽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오토미션은 오일에 의해 작동하는 것으로 오일이 부족한 상태에서 운행하면 내부 부품에 많은 손상을 줍니다.미션을 분해해서 어떻게 손상이 되는지 오토미션이 탈부착되어 분해가 되면 그 부분이 보입니다.
오토미션 탈착을 위해 잭모드 실행 후 트렁크를 열고 좌우에 있는 두 배터리를 정비 매뉴얼에서 나오는 순서대로 마이너스 단자를 분리해 본격적으로 오토미션 탈착을 시작합니다.
오토미션이 탈착되었습니다.페이톤은 역시 미션을 탈부착하는게 힘드네요.시간이 많이 걸렸어요.^^
탈착된 미션입니다.오일에서 탄 냄새가 많이 납니다.
미션이 분해되었습니다.메카트로닉스와 각종 클러치류.
손상된 클러치 디스크입니다.오일이 부족한 상태로 운행하고 있었는데 클러치 디스크가 미끄러져 다 타 버렸습니다.
전진 d로 작동하는 클러치 디스크도 하나하나 타버렸습니다.
클러치 본체도 시커멓게 달궜어요.필요한 부품 교체하고 내부 부품 수리 마치겠습니다.
메카트로닉스도 분해하여 밸브 바디 부분에 끼어있는 찌꺼기를 제거하고 필요한 부분을 교체합니다.이것은 세퍼레이터판이라고 해서 밸브 바디 접합부에 들어가는 가스켓 철판입니다.밸브 바디를 분해하면 교체해야 하는 부품 중 하나입니다.
내부 부품 수리가 끝나고 조립 대기 중입니다.페이튼 오토미션 수리가 끝났습니다.다시 제자리에 미션을 장착하고 손상된 미션 오일 쿨러도 교체했습니다.미션오일쿨러 가격이 엄청났어요.생각보다 몇 배나 비쌌나 보네요.요즘 국산차 미션오일쿨러 보강하려고 외부에 하나 설치를 많이 하는데 그 부품의 10배는 넘은 것 같아요.보통 벤틀리는 벤틀리라고 하는데 비슷한 부품이 들어가는 페이톤 역시 페이톤이네요.나이스오토미션부산광역시 사상구 사상로161번길52 나이스오토미션부산 사상구 괘법동 583-6번지 나이스오토미션 문의전화 010-3835-8405051-263-8405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