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인천 건강전도사 휴내과입니다많은 분들이 구취에 대해 고민하고 계시지만, 구취와 목의 이물감이 동반되는 경우는 편도 결석일지도 모릅니다. 편도 결석 외에도 구취의 제 원인과 자가 진단 및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도결석이란?생기는원인과증상
편도결석은 잦은 편도염이나 축농증, 꼼꼼하지 못한 양치질 습관 등의 원인으로 편도에 있는 구멍에 음식물 찌꺼기가 뭉쳐서 생기는 덩어리를 편도결석이라고 합니다.
구취의 원인 상에서 말했듯이 먹이사슬이나 세균 덩어리인 편도결석은 엄청난 악취를 풍기며 구취의 주된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 다른 증상은?양치질 중에 기침 후 노란색 알갱이가 뱉어져 나오는 경우, 목에 이물감이 있는 경우는 편도 결석이 의심될 수 있습니다.
구취의 원인 편도결석!
편도결석을 빼는 방법은?
주사기 활용 주사기, 흡입기 등 물을 채우고 편도결석 쪽으로 분사하면 결석이 손상되어 제거됩니다.
면봉 활용에 편리한 결석이 있는 곳을 면봉으로 가볍게 눌러 손상되지 않게 꼼꼼히 긁어 제거합니다.
가글은 일반적인 가글과 달리 목을 벌린 채 아~ 소리를 내며 가글을 하는 것은 제거 및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구취의 원인, 편도결석 아니면?
구취 자가진단편도 결석과 관계없이 구취가 심한 경우 구취의 유형에 따라 건강상태를 자가진단 할 수 있습니다.
- 곰팡이 냄새나 곰팡이 냄새처럼 하수도와 같은 구취가 나는 경우 간 건강상태를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 – 치즈냄새가 나는 치즈의 오독오독 냄새가 나면 만성 편도염의 증상을 의심할 수 있으며 편도결석의 악취인 것 같습니다. 편도선은 보이지 않지만 입 냄새가 나면 입안이 보이지 않는 편도선이 있을 수 있습니다.
- – 입안의 단것, 과일같은 단것을 먹은것 처럼 입안에서 단냄새가 나면 당뇨병이 의심됩니다.
- – 비린내, 생선 비린내와 같은 비린내가 난다면 신장질환, 중이염의 증상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인천광역시 남동구 인하로497 – 5 푸른메디컬빌딩 8층 #편도결석 #편도결석뽑는법 #보이지않는편도결석 #편도결석원인 #구취원인 #편도염 #만성편도염 #편도결석제거방법 #편도결석면봉 #편도결석주사기 #편도결석냄새 #인천내과 #편도결석